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SE 2020 레드 사용 일주일 사용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제가 아주 오랫동안 사용하던 6S는 저의,, 부주의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지요.
6S는 2016 년 구입 이후 배터리 한번 사설 교체 후 또 문제없이 잘 사용했답니다.
2011년부터 아이폰만 써온 저는...
꼭 마술처럼 2년마다 배터리가 말썽인걸 체감합니다.
그래서 한국에 거주할 땐 2년마다 바꿨었지만,, 프랑스 거주 후,,
혹시라도 도난 염려 + 밖에 나갈 때 핸드폰을 잘 가지고 나가지 않는 습관 이 생겨서
핸드폰 바꿀 생각도 못해봤네요.
근데 이번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갇혀있는 동안, SE 2020 새 모델 광고가 텔레비전에서 시작되더라고요.
속으로만 나중에 핸드폰 바꾸면 저걸로 바꿔야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그 날이 빨리 왔네요?
애플 스토어에 직접 가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프랑스에는 이미 레드 재고가 없다고 구할 수 없다고 합니다.
화이트, 블랙만 있는 상황.
그래서 집에 와서 애플 스토어로 구매했고 12시 정오 기준 다음날 정오 도착했으며,
물건은 네덜란드에서 DHL로 도착했습니다.
저의 액정 나간 6S 옆 SE 2020!
아이폰은 모두.. 검정만 고집했던 저는..
빨간색에 입문했습니다.! 너무.. 예뻐요. 그리고 어디에 놔둬도 빨간색 때문에 찾기 쉬운(?) 장점도 있어요.
미니패드로 사진 찍었더니 화질이 너무 안 좋아요. 하지만.. 빨간색 예쁨은 감출 수 없습니다. :)
핸드폰 개봉 후 애플 아이디로 접속하니 모든 정보가 넘어왔습니다.
너무 편리하고 좋은 것..
그러나 제 카카오톡에 문제가 생겼어요. 생각지도 못한!
카카오톡은 계정을 이용해서 핸드폰+노트북 모두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그 계정이 한국 번호로 인증이 되어있었던 바람에,, 프랑스 핸드폰으로 이용을 하려니, 계정 보호 조치로 인해 24 시간 사용이 금지되었어요. 그래서 24시간 후 다시 시도했는데, 또 핸드폰 번호 인증 부분에서 한국 번호가 아닌 프랑스 번호라서 또 24 시간 금지가 되어버렸네요 ^_^... 이런..
저는.. 한국에 가도 이제 핸드폰 번호가 필요하지 않아서 핸드폰 번호도 없어진 상태인데요,
너무 답답해서 일단 카카오톡 측에 문의 보내 놓은 상황입니다.
다시 핸드폰 이야기로 넘어와서,
햅틱 터치 처음 써보는 1인.. 은근 터치감 좋아요. 단계별로 1-2-3 고를 수 있고 처음 써본 저는 제일 센 3 ㅋㅋㅋ
저는 다한증이 있어서 여름철에 진짜.. 터치 아이디 너무 안 먹혀요.
터치 아이디 안돼서 몇 번을 시도하다가 프랑스 은행 접속 막힌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37도를 육박하는 프랑스 날씨에 제 다한증 손이 터치도 잘 먹혀요! 너무 좋아요. 새로운 기기는 역시 달라.
그리고 사진은.. 정말 만족! 합니다. 후면 카메라 기준.
셀카 찍을 때 카메라는.. 6s 랑 별 다를 게 없어요. 저는 오히려 6s가 왠지 더 좋은 느낌?
SE는 필터 낀 것처럼 아주 약간 뿌연 느낌이 있어요. 저는 클리어한 느낌이 좋기 때문에 이 부분은 더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정말 또렷하고. 색감 잘 잡아주고 예뻐요.
최근 사진 찍을 일이 별로 없어서 음식 사진밖에 없지만,, 참고해 주세요.
마지막 사진은 빨리 먹고 싶어서 얼른 찍었더니 흔들렸네요 ㅎㅎㅎ 이외에 색감 잡아주기는 정말 끝내줍니다.
다음번에 제가 색감 많은 사진들로 포스팅해볼게요!
일주일 사용 후기-
저는 매우 만족!입니다.
아이폰 스토어에 실제로 가서 직원과 상담 당시에도, 아이폰 11과 운영체제, 칩 모두 같으며 SE는 핸드폰 렌즈가 하나이기 때문에 카메라 기능만 조금 덜 하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터치아이디 다한증 손가락에 잘 먹는 거 너무 감동이고요..
카메라 색감은 역시.. 아이폰입니다.
아! 그리고 아이폰 무상수리 2년 제도도 너무 맘에 듭니다. 간혹 가다가 한국에서 구매한 아이폰을 프랑스에서 무상으로 수리하신 분들의 글을 몇 번 봤는데요. 프랑스 애플 이 점만큼은 정말 든든합니다! 아이폰 구매 시 프랑스 관세가 비싸게 매겨지는 부분 때문에 가격의 장점은 없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무음이 되는 점에 용서할 수 있습니다. 헤헤.
그럼, 제 정보가 조금(?)이라두 도움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
'일상, 정보, 생각정리, 음식,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랑스 아침식사 뭘 먹을까 ? (2) | 2020.08.15 |
---|---|
프랑스 안시 Annecy 자전거 타고 호수 돌기 (4) | 2020.08.05 |
나의 귀여운 테라스 텃밭 자랑 :) (1) | 2020.08.03 |